Gsong's Blog
Developer + Entrepreneur = Entreveloper
생존이 곧 성공이다
스타트업의 성공=생존 이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망하지만 하고 어떻게든 그때 그때 고비에 적응해가며 살아남기만 하면, 크든 작든 성공은 보장 되는 것 같다. 그러니까 우리가 해야하는 일은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치는 일이고, 그것은 뜬구름 같은 비전을 당장에 먹고 살기 위한 투쟁의 현장으로 구체화하는 것이다. 그러니 급변하는 시대에 가장 좋은 성공 전략은 start...
Albatross Demo
[youtube http://www.youtube.com/watch?v=SXMSvQ5oxuY] 3 개월 개발 + 2 개월 버그 픽스를 거쳐 만든 첫번째 버전의 미디어 플레이어.
휴 주말 내내...
부자되려고, 고철을 주워다 팔았더니 월요일이 힘들구나. 몇 골드 벌지도 못했는데...
문명 2를 10년동안 하고 있습니다
문명 2를 10년 동안 플레이하고 났더니, 게임이 보여준 디스토피아가 풀려질 실마리가 없다는 글이 인터넷에 떴다. 문명 2를 10년동안 하고 있습니다 | Daum 루리웹 10년 동안 플레이하고 나니 게임속 세상은 서기 3991 년 핵전쟁으로 인해, 디스토피아가 된 지구와 전쟁을 그만두려해도 어쩔 수 없이 계속해야만 되는 상황을 이야기하면서, 어떡하면 좋으냐고 묻고 있다....
디아3 시세를 보면...
디아3 내의 경매장 시세를 살펴보면, 불과 일주일전에 50만 골드 하던 아이템이 10만-20만 정도로 떨어지는 상황이다. 아이템 공급이 넘침에 따라 가격이 폭락하고 있다. 한편 외부 경제와 연결점인 아이템 베이에서 디아3 골드 환율 (대한민국 원화 vs 디아3 골드) 를 보면, 이 역시 백만골드에 8천원하던 것이 일주일 후 현재 5천원 후반대로 떨어지고 있는...
코피루왁
발리의 커피농장을 견학하면 코피루왁이라는 비싼 커피를 만들어내는 커피 똥싸는 기계로 전락한 불쌍한 사향고양이를 볼 수 있다. yfrog.com/ki7mwgjj — 커피봇 (@coffee_bkr) 6월 13, 2012 인간이란 얼마나 잔인한가. 그깟 커피 좀 향내 좋은 걸로 먹겠다고...
디아블로3
한줄 감상은 스토리는 빈약해지고 중독은 강화된 듯. 스토리 세세하게 감상은 못했다만(몹 때려 잡느라 바빠서) 인간이 스스로 악을 제 안에 봉인했던 전작들에 비해 그 라인이 좀 단순화된 느낌이다. 반면 전작의 호라드릭 큐브에 이어 강화된 파친코 기능과 몹 때려 잡으며 얻는 쾌감 거기에 경매장까지 더해져서, 성인이 중독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했다. 나도...
개발일지 2012-06-08
오늘은 좀 많이 힘들었다. 릴리즈 브랜치로 픽스들을 픽업하다 실수를 하나 했다. 덕분에 급하게 빌드를 다시내야 했었다. 오디오 관련 문제가 아직 많다. 다행히 다음주 한 주 시간이 있으니 그 사이에 수정을 해야겠다. 그외에도 몇몇 크래쉬 버그들도 발견되었다. 릴리즈 픽업하는 과정을 스크립트를 써서 최대한 정형화항 필요가 있을 듯 하다. 다음 스프린트를 위한...
중용과 맹자
중용 인간의 맛 - 도올 김용옥 지음/통나무 맹자 사람의 길 - 上 - 도올 김용옥 지음/통나무 사서 삼경을 찾아서 하나씩 읽어보려고 하는데, 맨 처음 손에 든 것은 중용 이었다. 책이 얇았던 것이 가장 큰 이유였지만, 예전부터 책장 한 구석에 꽂혀 있었던 마음의 무게를 덜고자 하는 것도 이유이겠다. 그와 더불어 도올...
블로그에 Private 글이 제법 쌓이고 있네
개인 글들이나 아직 외부 공개하기에 이르다고 판단되는 글들은 Private 로 적어놓고 있는데, 이제 그 글들도 양이 제법 된다. 일단 Private 로 했다가 나중에 시간 날때 한번 돌아보고, 이제 공개해도 되겠다 싶은 것들은 슬쩍 publish 하고 있다. 그래서 RSS 에는 없던 글들이 여기에는 떡하니 공개되어 있는 경우도 자주 볼지 모르겠다. 인터넷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