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986463

나도 위 링크와 비슷한 경우를 당하고 지금 좀 당황하는 중이다. 블로그에 웬만하면 이런 민원글은 안올리려고 했는데, 쓰고나니 어이가 없어서 원.

유료 영화 결제 화면 결제 완료 화면

첫번째 화면에서 하단의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결제가 완료된다. 확인 하는 절차도 없고, 정말 결제하시겠습니까 이런거 묻는 창도 안뜬다. 참고로 저 화면은 컨텐츠 목록에서 한번 터치해서 들어온 상세 정보 화면이다. 뭐 이거야 UX 와 관련된 문제니 그러려니 한다. 하지만 바로 결제한 내용을 환불해주지 않는 건 좀 이해가 되지 않는다. 따로 환불불가에 대한 고지도 없고, 환불규정에 대한 안내도 없다. 결제 하고 나면 영화를 보든 말든, 1분 만에 영화볼 마음이 사라지든 환불은 해주지 못한다고 한다.

이게 아마 u+hdtv 에 매출을 발생시키기 위해서 꼼수를 쓴게 아닌가 하는 강한 의혹이 생기는데... 유료 회원 도움말을 한번 보면

u+ hdtv 설정 화면 u+ hdtv 도움말

첫번째 화면 설정에서 보다시피 요금제는 가입되어 있는데, 별도의 결제 방식은 설정한 적이 없다. 유료 회원은 정기권이니까 유료 콘텐츠를 마음대로 볼 수 있는 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도움말을 찾아보면 오른쪽 스크린샷 처럼 나오는데. 이게 잘 이해가 안된다. 유료 회원은 유료 콘텐츠를 그냥 봐도 된다는 말인가 아니면 따로 추가 결제를 더해야 된다는 말인가.

LGT 가 이통사 영업을 하루 이틀 해온 것도 아니고, 이걸 이렇게 쉽게 결제하도록 하고, 결제 취소는 어렵게 만들어 놓은 상태에서, 헷갈리는 안내문을 써놓은 것은 다분히 의도적일 것이라 짐작된다. 하루 빨리 고쳐줬으면 한다.


지금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해보니, 매달 내는 5000 원은 일주일간 공중파에 했던 TV 다시 보기, 실시간 방송, VOD 무료 영화를 볼 수 있는 비용이라고 한다. TV 다시 보기는 방송사 별로 유튜브에 모두 올려 놓고 있고, 실시간 방송은 DMB 보면 되고, 무료 영화는 무료인데 왜 이걸 매달 5000 원 내고 봐야 되는 건지 모르겠다. 3달간 이 서비스를 계속 쓸 수 밖에 없으니 참고 쓰기야 하겠는데, 앱을 쓸 수 없도록 조치를 취해놔야 겠다.


고객센터에서 알아보고 전화준다거니 결과를 알려왔다. 환불 안됨. ㄷㄷㄷ 나 호갱님 등극한듯


소비자보호원 통해서 다시 민원을 넣었다. 결과를 기다려 봐야지.


소보원 통해서 민원 넣으니까 한번에 해결. 헐. 다만 환불이 되려면 해당 콘텐츠를 보지 않았어야 함. 개인적으로 고객센터 전화하니까 안된다고 하더니, 소보원 통해서 하니까 바로 환불 조취 되다니.. 역시 개인 소비자는 봉으로 보는 게 맞나 보군.

Blog Logo

Ki Sung Bae


Published

Image

Gsong's Blog

Developer + Entrepreneur = Entreveloper

Back to Over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