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문명 시리즈의 4번째 작품입니다. 2, 3 를 정말 재밌게 했었는데요. 가장 최신작인 4 를 할려고 하니 구입할 방법이 없더군요. 국내에 정식 발매를 하지 않는 통에 구할 수가 없습니다. 아마존에 가보니 소프트웨어는 우리나라로 배송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해외구매대행업체에 알아볼까 하는 중에, www.newington.co.kr 에 수입해서 판매한다는 글을 네이버에서 보고 달려가서 바로 결제했습니다. 배송비 포함에서 48000 원 정도 하네요. 확장팩도 구매하고 싶지만 좀 비싸서 일단 이걸 실컷 즐기고 지겨워지면 구매해볼까 합니다.

이 게임은 턴 기반의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스타처럼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는 없지만 마치 장기를 두듯이 한 수 한 수 정성들여 하게 되면 무척 재밌습니다. 게임 목표는 다른 나라보다 우주선을 빨리 쏘아 올려 지구를 먼저 탈출하거나 아니면 적들을 모두 물리치고 통일하거나 하는 식의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벌써부터 기다려지네요.

-----------------
게임을 받았습니다. 평일이라 다음날 출근해야 되는데도 새벽 3시까지 이걸 해버렸네요. 주변 강대국들의 협박과 괴롭힘을 참으며 기술 개발 한 다음 탱크 몰고 화승총이나 쏘는 녀석들 몰살 할 때의 손 맛이 아우~   이 외에도 전략적 요지를 어떻게 선점하는 지 항구 도시는 어떤 곳에 짓는 게 좋은 지 등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는 요소가 아주 많아서 지루하지 않습니다. 내친 김에 확장팩도 구매해버려야겠네요.

Blog Logo

Ki Sung Bae


Published

Image

Gsong's Blog

Developer + Entrepreneur = Entreveloper

Back to Over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