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플레이어를 알아보는 김에 음악 파일을 공급받을 사이트도 알아보고 있습니다. 벅스뮤직, maxmp3, 도시락, 멜론, 주크온 등등 많은 사이트들이 있는데 그중 접속자 수로는 벅스뮤직이 가장 인기가 좋네요. 왕년에 크게 히트 쳤었는데 다시 살아나나 봅니다.
월 4000 원에 mp3 를 무제한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하길래 당장 벅스뮤직으로 접속해봤지만 Windows Vista 에서는 제대로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비스타의 UAC 라는 기능을 끄고 들어오면 된다고 FAQ 에 써 있긴 합니다. 하지만, 벅스 뮤직을 쓰자고 내 컴퓨터를 무방비 상태로 놔두긴 뭐 하네요. 하루 빨리 AcitveX 를 수정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편이 좋을 텐데, 저런 임시방편만 마련한 채 근본적인 노력은 별로 안 하는 것 같네요.
maxmp3 도 무슨 이유에서 인지 비스타에서 잘 되지 않고[fn]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별 무리 없이 되는 것 같습니다.[/fn], 멜론은 그 다지 가고 싶지도 않습니다. DRM 인지 뭔지 저작자의 권리만 중시하고 소비자의 권익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거든요. 예전에 핸드폰에서 음악을 즐기려고 멜론을 잠깐 사용했는데 확장자가 dcf 인 음악파일들이었습니다. 멜론 플레이어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고 다른 데서는 쓸 수도 없었지요.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그래서 도시락을 사용해 보는 중인데, 좋네요. 비스타에서 아무런 문제없이 잘 작동한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듭니다. 월 4500 원하는 무제한 다운로드 서비스도 있군요. 파일의 포맷도 mp3 로 굳이 멜론 플레이어 같은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요구하는 것도 아닙니다. 컨텐츠가 어느 정도 많이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그것만 풍부하다면 비스타유저로서 도시락이 제일 낫다고 얘기할 수 있겠네요. 결제는 정상적으로 될 지 아직 모르겠네요. 어서 괜찮은 노래 몇곡 찾아서 결제를 해봐야겠습니다.
----
도시락의 mp3 가 DRM 이 걸려있는 mp3 인가 봅니다. 지원되는 mp3 플레이어 수가 한정되어 있네요. 그 놈의 DRM... mp3 플레이어를 사기 전에 파일을 어디서 구해야 될지 부터가 미지수군요.흠.
Si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