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

예체능을 많이 못 접하고 자라온 탓에, 예능 쪽에 항상 동경 같은 것이 있다. 흔히들 악기를 하나씩 배우고 하는데, 나는 그림 그리기에 관심이 많다.

예전에 잠깐 미술 학원을 다녔는데 몇 달 만에 금새 그만두었다. 토요일 아침에 신림동에서 분당까지 오는 것이 너무 힘들다는 것이 그 이유. 내가 그리고 싶은 그림은 데셍이나, 수채화도 아니고 낙서같은 그림이다. 펜으로 연습장에 낙서하듯이 그리는 그림. 기술도 필요 없고, 마냥 많이 그려보면 각자의 노하우가 붙는 그런 그림인데, 일주일에 몇 시간 학원에서 그리는 것이 크게 재미있지 않았던 것도 이유일 수 있겠다. 핑계긴 하지만.

구독하는 블로거 분이 잠깐 동안에 열심히 연습하셨다는 그림을 보니, 딱 내가 그리고 싶어하던 스타일이다. 아 나도 이런 걸 하고 싶었는데 왜 못했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다. 연습장과 펜을 꺼내 들기만 하면 되는데, 시간과 공간이 허락하지 않는다면서 시도조차 못했던 것이다.

그렇다고 지금 당장 여기에 내일부터 하루에 한 장씩 그릴테야 라고 결심하지도 않을 셈이다. 대충 일만 벌여놓고 나중에 수습도 못해서 흐지부지 되지 않을까, 막상 시작했는데 실력은 늘지 않으면 어떡하지 라는 두려움도 있기 때문이다.

Blog Logo

Ki Sung Bae


Published

Image

Gsong's Blog

Developer + Entrepreneur = Entreveloper

Back to Over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