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

성격이 뾰쪽해져 가는 걸 막아 보려고 별짓을 다해보는 중이다. 자기 전에 명상도 해보고 클래식 음악도 구입해서 들어 보는 둥 이것저것 해보지만, 가장 빨리 효과가 나타나는 방법은 단연코 술이다. 뇌를 알콜에 촉촉이 적셔 놓으면 뾰족했던 부분들도 이내 말랑말랑해진다. 그리고 다음 날 알싸한 숙취와 함께 '뇌내평화'가 찾아온다.

introvert 한 인간들은 마주치는 문제의 원인을 자기 내면에서 찾기 마련인지라, 나도 어쩌지 못하는 내성적인 인간이다 보니 털털하게 잘 살아가는 남들보다 자신에게 채찍을 많이 가하는 편이다. 세상 사는 것도 고된데, 스스로도 옥죄고 있어서 성격의 부드러운 부분은 들어가 버리고 모난 부분만 남아서 종국엔 바다 성게처럼 뾰족한 모습이 될 것 같더라는 것이다.

성게까지는 좀 심하니 멍게 정도 선에서 멈춰보려고 하는데, 생각들을 뱉어낼 만한 장소로 여기 내 블로그만 한 곳이 없다. 키보드를 만지며 글 하나 쓸려고 궁리하다 보면, 복잡한 머릿속도 많이 정리가 되고 글을 마쳤을 땐 마음도 편해진다. 하지만, 최근처럼 속 생각들을 안 풀어내고, 신문 기사의 정치면이나 머리 아픈 컴퓨터 이야기들만 떠들다 보면 머릿속에 고여 가라앉아 버린 잡상들이 염증을 일으켜 뭐라 글도 쓰지 못하는 '변비'에 걸리고 마는 것이다.

아무튼, 그래서 여기 블로그는 내 글 쓰기 연습의 장이기도 하지만 성게가 되지 않기 위해 매일 복용해야 하는 약과도 같은 곳이라는 이야기. 그래서 아무 의미 없는 이런 글을 끄적였다는 이야기.

Blog Logo

Ki Sung Bae


Published

Image

Gsong's Blog

Developer + Entrepreneur = Entreveloper

Back to Over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