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리더는 독서가다! 신성석 지음
여러가지 복잡한 문제에 시달리던 주인공 김 과장이 '독서'를 통해 해결의 실마리를 찾고 삶의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주인공은 독서를 통해 행복을 찾은 것뿐만이 아니라 '성공'까지 거머쥔다. 책은 '독서'야말로 행복한 성공으로 우리를 이끌어준다고 말한다.
이 책은 소설의 형식으로 독서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책 내용은 무겁지 않으며 화장실이나, 출퇴근 길에 대충 3,4 일 정도 보면 다 볼 정도입니다. 주인공 김과장이 인생이 꼬일려는 찰나에 독서를 통해 문제들을 해결해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가정도 원만해 지고 회사에서 인정도 받고 마지막에는 승진도 하고 보너스도 받는 해피엔딩 입니다.
책 내용 자체에서는 크게 얻을 것들이 없었지만 슬슬 독서 매너리즘에 빠질려고 했던 저를 다시금 타오르게 해줬네요. 제가 대학을 졸업하고 취직을 하면서 한가지 결심했던 것이 있습니다. 이제 어디 묶여 공부할 필요가 없으니 내가 보고 싶은 책을 원없이 보겠다 라는 거였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에는 이걸 어느정도 강제할 목적도 있었답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기계적으로 책 읽고, 블로그에 읽었다는 티내고 또 새거 사서 읽고, 또 티내는 게 반복되고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나니 보다 책을 적극적으로 읽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머릿속 훈련이 현실에 반영되지 못한다면 백년 공부가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공부란 배우고 익히는 두 단계로 이뤄집니다. 알기만 하고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헛똑똑이는 되지 말아야지 하고 책을 덮으며 다짐해봅니다. 김과장 고마워~